본문 바로가기

웨딩

W.10 리마조테일러 예랑예복 상담하고 계약한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오랜연애 끝에 12월에 결혼하는 예신입니다.
결혼식은 신부의 날이기도 하지만 신랑에게도 일생의 중요한 날이죠.
예랑이의 예복을 위한 첫번째로 방문한 업체는

 리마조테일러입니다.

 우선 저는 다이렉트결혼준비 카페에서 플래너께 상담예약을 먼저 신청하고 방문하였습니다..
다이렉트결혼준비카페는 비동행 플래너로, 추가적인 비용없이 스스로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을 합리적인 가격에 결혼식을
준비할수 있게 도와주는 곳이에요.
그리고 가장중요한 포인트제도가 있어요. 
제가 뚜벅이로 열심히 포인트를 모으면 나중에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드메나 부케등 여러가지를 결제할 수 있으니  알뜰하게 결혼준비를 할 수 있어요~
다른 곳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받을 수 있고, 많은 예신들의 솔직 후기,
그리고 포인트를 쌓아 나중에 사용해서 저렴하게 결혼식 비용에 보탤 수 있다는 점!!에서
저의 결혼 준비를 다이렉트결혼준비 카페를 통해 시작하고 있어요.

모두 저와 예랑이가 직접 투어하면서 찍은 사진이고, 추가 보정은 하지 않았으니
참고해 주시면 될것 같아요. 완전 솔직후기 지금부터 보여드릴게요.

리마조테일러는 진주상단 건물에 위치해있어요. 4층에 위치해 있고 엘레베이터에 내리면 바로에요.
발렛비는 3000원이라 미리 현금으로 준비하시면 편해요~

 

특히 리마조는 유재석,이병헌등 남자 연예인들이 많이 협찬하기로 유명한 곳이고,
 특별한 날을 위해
한번 맞추는 예복에 저는 예랑이에게 국내원단(템테이션이나 vip)보다는
수입원단(조르지오발리노,허드슨,까노티꼬등)으로 맞춰주고 싶었어요.  가격차이가 안난다면 굳이 국내를 할 필요도없고, 저렴한재료로 수제로 맞추느니 좋은 원단으로 수제로 맞추어 오래입었으면 하는 생각이었어요.
수입원단쪽으로는 리마조가 가격이나 서비스면에서 저는 만족하였습니다.

12월 예신이지만 저희는 급하게 스튜디오촬영이 5월에 잡히면서 남자 예복을 급히 찾아보게되었어요.
저희가 원하는 스튜디오가 6월1일 갑자기 공사를 들어가게 되면서 드레스투어와 스튜디오촬영이 굉장히 앞당겨졌네요.
그래서 부득이하게, 계약은 하되 촬영용 예복용으로 상하의와 여러 자켓이 미리 대여되면서,
본식을 위한 예복은 10월쯤에 맞추는 것을 원해 다이렉트 플래너님한테 상담일정을 먼저 조율하였습니다.
너무 호불호가 갈리는 예복 업체는 제외하고 대부분 좋은 후기와 예복의 질이 좋다는 글을 보고 리마조테일러를 방문하였습니다.


남자예복은 미리 다른  원단별 견적을 미리 받아보시고, 어느정도 공부하시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드레스와 다르게 예복은 입어보지도 못하고 한번의 상담만으로 결정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원단별 가격이라는가 당일계약하면 주시는 서비스를 모르고 가신다면 손해볼 확률이 많을 것같아요.

그리고 드레스투어보다 예복투어는 시간이 더 오래걸리니 
한시간 반,두시간 텀으로 예약하세요~!
한시간씩은 절대 불가능 하더라구요~


 

저희는 대표님이 상담해주셨어요~! 다이렉트를 통해 예약하신 예신,예랑님은 후기도 솔직하게 쓰고 더 잘해드려야 한다고
리마조테일러에서는 다이렉트에서 오면 왠만하면 대표님이 상담해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우선 가격이나 다른거 먼저보다 원단을 잔뜩 가지고오시면서, 국내부터 수입원단등을 바로 만지게 해주시고 자세하게 비교해주시더라구요. 예랑이도 만져보니, 확실히 수입원단이 좋고 맘에든다고 하더라구요~

또 100수,130수,150수 등 차이, 국내원단은 폴리가 섞인원단과 100%울 원단차이, 수입원단(수입원단은 무조건 울 100%)도 수마다 차이, 영국원단과 이태리원단차이, 비스포크(접착식)과 비적찹식차이, 굳이 수제방식외에 반수제나, 공정방식등 너무 꼼꼼히 설명해주셨어요. 리마조의 특징은 강요보다 솔직하게 예신,예랑님을 대하시는 태도가 맘에들었습니다.


예를들어,구두도 같이 서비스하면 얼마냐니까 오히려 구두를 두게 가지고 오시면서, 어떤게 좋은거냐고 맞춰보라는거에요~ 그래서 이거요 이랬더니, 그럴줄 알았다면서 이게 10-15만원에 동대문에 대량으로 구매하는데 예복 상담가면 20-25만원에 준다면서 호객행위를 한다, 오히려 그냥 백화점가서 세일할때 구두사라면서 솔직하게 말씀해주시더라구요.그리고 꼭 수제방식으로 20만원씩 추가해서 할필요 없다면서 요즘은 공장에서 만드는 방식과 비교하면서 말씀해주셨어요. 셔츠같은 경우도 화이트단추보다 블랙컬러단추로 포인트하는 방식, 컬러도 세심하게 상담해주시고, 먼저 대여를 해야하는 경우인데도 신경 써주셨네요.


 

리마조에서는 치수를 재는 사람과 만드는 사람이 동일하다고 해요~그래서 오히려 더 믿음이 간다고 생각했고
(치수재는 사람과 옷을 만드는 테일러가 다른 샵들이 있다는거 아셨나요?, 심지어 단체로 공장으로 보내서만든는 곳도 있대요)

저희가 미리 촬영용으로 대여를 해야하는 상황이라 여러 대여자켓을 서비스로 챙겨주시고,
오히려 셔츠는 미리하나 맞춰서 촬영때 본인꺼 입으시라며 세세하게 챙겨주시는게 기분 좋았어요.
그래서 셔츠를 위해 예랑이는 상체치수를 재고 왓네요.

사실 다른 업체도 상담을 받았는데, 저희 커플이 상담직원 운이 없었는지, 자리를 못일어나게 하더라구요
생각해보시라며, 계약서에 사인하기를 강요하고, 예복에 대한 설명보다 단가는 제품,그리고 어디어디 상담 예정이라니까 다른 업체를 무시하는 발언을 해서 솔직히 기분이 안좋았어요.

리마조테일러는 후기가 별로 없어서 걱정하면서 방문상담하엿지만,
오히려 방문해보니 강요하거나 그런점도 없었고 친절하게 상담해주셔서 기분이 좋았어요.
리마조는 
수입원단 서비스를 합치었을때 괜찮은 가격대여서 혼주분꺼까지 모두 상담하고 계약하였습니다. 확실히 국내보다는 수입원단 가격이 리마조에서는 더 낫다고 생각해요.
좋은예복, 잘 맞추는 예복집을 고민하신다면 한번 상담받으시길 추천드려요~

다음에는 예복대여후기를 가지고 올게요~


(저는 알뜰살뜰하게 결혼준비를 하고 있어요 돈이 없거든요 ㅠㅠ)
제가 의심이 좀 많은 성격이고 꼼꼼하고 깐깐한 성격이라, 저는 여기 방문해서 바로 계약을 진행하지 않았어요.
무료라는 이름으로 이것저것 해주는 척 하면서 나중에 추가요금 받고, 아니면 돈을받는 서비스로 진행하게 만들고,,
사실 이 부분이 다이렉트결혼준비가 더 맘에 드는 부분이었어요. 저희에게
준비단계과정, 또 신랑신부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스드메, 결혼준비를 해나가면서 필요한 팁등
정보를 제공해주시고, 친절히상담을 해주시는게 목적이었지 무조건 가입하고, 계약금을 걸어야 하는 부분이 아니어서
오히려 상담후에 저희커플이 이야기를 나눈 후 계약을 진행하기까지 천천히 기다려주셨어요
마지막겸 카페소개하고 마무리할게요~여러분들도 가입해서 많은 정보 얻어가셔요 ㅎ

* 다이렉트결혼준비 카페(http://cafe.naver.com/directwedding)에 방문해보세요~
가입 시 추천인으로 'seoin88'를 입력하시고  30,000포인트 받아가세요:)
처음 가입시에만 적용되니 꼬옥 받으셔요~!@!!
견적공유 가능하니 궁금하시면 비밀댓글로 메일주소 작성해주시면
보내드릴게요

http://cafe.naver.com/directwedding

 

다이렉트 결혼준비 : 네이버 카페

다이렉트결혼준비, 다이렉트웨딩, 다이렉트웨딩박람회, 다이렉트웨딩카페, 스드메, 웨딩박람회, 웨딩홀

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