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

W.8 강남 선릉역 웨딩홀 피에스타귀족 1탄 노빌리티홀 솔직투어후기(사진많음주의)

안녕하세요. 장수커플의 웨딩홀 투어
8번째 장소는

 


강남 선릉역에 위치한 피에스타귀족 웨딩홀입니다.
더휴 웨딩홀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서 강남선릉역 쪽 웨딩홀 투어를 가시는 분들이면 더휴와 피에스타귀족 웨딩홀 같이 가보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강남구에 위치한 웨딩홀은 양재역, 강남역, 언주역, 선릉역 이렇게 네개 역위치에 대부분 있는데요.
강남역과 언주역은 정말 토요일,일요일이면 교통이 헬이라 코앞의 웨딩홀을 두고도 택시로 15분이 걸릴정도로 차가 많이 막히더라구요. 그래서 오히려 선릉역쪽은 강남역, 언주역, 양재역에 비해 덜 차가 막힐 것 같아 찾아보게되었어요.



우선 저는 다이렉트결혼준비 카페를 통해 제가 원하는 웨딩홀을 선정하여 무료 견적을 받았습니다.
다이렉트결혼준비는 플래너비동행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신랑,신부가 스스로 부담없는 가격의 합릭적인 웨딩준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에요.
물론 신부의 부지런함은 필수겠지만, 요즘같은 세상에 알뜰살뜰하게 웨딩준비를 한다는것은
현명한 신부님들이라면 무조건 해야하지요~!

자그럼 지금부터 깐깐한 장수 커플의 완전 솔직 웨딩홀 투어 후기를 시작합니다.
사진 엄청 많고, 글도 많으니 많은 예신,예랑이가 도움되도록
작성합니당!!

그전에 나는 웨딩홀에 대해서 전혀전혀 감이 안잡힌다라고 생각한다면 체크해야할 기본 팁! 사항을  알려드릴게요.
1. 결혼 날짜와 시간은 정확하게
(시간대별로, 요일별로 가격이 천차만별 다르다는 사실!)
2. 보증인원 은 정확하게 정하자!
( 200명, 250명, 300명에 따라 너무나 달라지는 웨딩홀 섭외와 선택지,
 무조건 최저로 정하시되 양가에 물어보셔서 정확한 인원을 정하셔야 해요. 저희는 보증인원 200명,
토요일 예식인데 어마어마한 걸림돌이 됩니다 ㅠㅠ)
3.  신랑신부가 포기할 수 없는 최소한의 개인취향
(주차가 중요하다, 음식이 중요하다, 신부대기실이 중요하다라는 기본적인것)

진짜 투어 후기 시작합니다.
사진은 투어하면서 제가 폰으로 직접 찍은 사진이고 일체 보정을 하지 않고
솔직하게 올릴게요~! 그래야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서요.

 

웨딩 피에스타귀족 강남점은 선릉역 1번출구 도보 바로 앞에 위치해있는 웨딩홀입니다.

우선 역에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손님들에게 너무 편한 장소이고,

건물도 커서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되네요. 총 400대 이상 주차가능합니다. 토요일은 2시간, 일요일은 3시간 무료주차가 하객이 가능하다고 해요.

단, 처음에 조금 오래된 웨딩홀 건물의 느낌이 드는건 어쩔 수 없더라구요

 

저희는 18년 12월 22일(토요일) 보증인원 200명 3시예식을 준비하고 있어서, 그날로 견적을 받아 투어를 시작하였습니다.​

우선 피에스타는 노빌리티홀과 피에스타 홀로 나뉘어져 있어요.

노빌리티 홀은 저희에게 11시와 2시 40분, 3시 50분이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먼저 노빌리티 홀을 보여드릴게요. 노빌리티홀은 1층에 위치해 있고 넓은 로비와 축의금 받는 곳은 아래처럼 깔끔합니다.

노빌리티홀은 토요일은 1시간 10분간격이고, 일요일은 1시간 30분 간격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그치만 웨딩홀은 대부분 신부취향을 존중해준다고 하는데, 저와 예랑이가 투어하면서 느낀거는

저희가 정말 깐깐한 커플임을 느꼈고, 예랑이도 은근 보는 눈이 높고 자기 취향 고집이 있더라구요

상담하시는 분이 신랑분이 이렇게 확고한 스타일이 있냐면서 당황하셨다능 ㅋㅋㅋㅋ

 

 

노빌리티 들어가는 입구모습입니다. 신부대기실과 홀이 바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조금 걸어서 입장을 해야합니다.

입장할때 문을 닫다놨다가 열고 입장해도 되고, 열은 상태에서 입장해도 되고 그건 신부가 원하는 대로 해준다고 하네요~

커다란 원형 크리스탈 조명이 있고, 신랑입장과 신부입장시에 동그란 원형 조명이 걸어가는 속도에 맞추어 커졌다 껴졌다고 한다고 해요.

호텔식으로 되어있어, 원형 테이블로 구성되어있고, 전체적으로 입장시에는 어두워진다고 합니다.

버진로드도 꽤 길고, 생화도 깔끔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분위기는 우아했어요.

천고도 낮은 편도 아니었고 공간도 꽤 넓었습니다.

다만 저는 버진로드의 저 천같은 재질이 몬가 옛날스러운 느낌이 나서 별로였는데, 예랑이는 오히려 노빌리티 홀이 더 맘에든다했어요.

저는 피에스타홀이 더 맘에들었구요. 사람의 취향차이니 참고해 주시면 될것 같아요. 

 



 

 

 

요렇게 하나씩 켜지고 꺼지고해서, 신부신랑입장이 마치며 저렇게 앞에만 조명이 켜져서 신랑신부한테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줄것 같아요. 여기는 버진로드 맨 앞 단상에서 보이는 모습이에요.

의자 자체도 호텔식이라 조금 고급스러운 느낌을 만드네요.

포토테이블은 요런식으로 꾸며진다고 하고, 모두 생화장식으로 심플하고 고급스럽게 양초로 잘 꾸며주신다고 해요.


 

 

여기는 피에스타귀족 신부대기실입니다.

신부대기실도 넓고 환한 느낌을 우선 받았어요. 그리고 옆에 커다란 거울이 있어서 중간중간 체크도 할 수 있고

특히 이 거울을 통해서 스냅사진 찍으면 예쁘게 잘 나온다고 해요.

의자 형태랑 상들리에와 뒷벽이 우아아하게 잘 꾸며진것 같아요.

그리고 신부대기실에 지인들이 앉을 수 있는 의자나 공간이 있어 신부를 많이 배려했다는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혼주대실이 따로있어요.

저기 문들은 각자 짐이나 옷을 갈아입을 수 있는 공간으로 되어있어,

혼주분들이 너무 좋아하신다고 해요.

그래서 노빌리티홀을 선호한다고 하네요. 어른들 모시는 자리에서 이런 부분들이

좋은 평가를 받을 테니까요.

 


 

 

노빌리티 홀에서  장단점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장점: 교통 위치 만족,혼주대시길이 맘에 들음, 신부대시실이 널고 깔끔하고 우아함, 버진로드도 길고 홀이 넓음

단점: 버진로드 천이 좀 올드해보임, 건물이 올드해보임

강남피에스타는 딱히 단점이나 장점이 막 두드러지지 않고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좋아서 합격점이었어요.

게다가 가격도 착하고, 위치도 너무 좋고, 식대도 저렴해서

강남쪽에서 합리적인 가격을 200명의 보증인원으로 하시려면 저는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여기까지 강남피에스타귀족 웨딩홀 노빌리티홀 투어사진을 마칠게요~

다음 2탄은, 피에스타 홀과 연회장에 대해서 다루도록 할게요~

 

저는 다이렉트결혼준비카페 통해 플래너분에게 웨딩홀 견적을 미리 받고 방문투어를 시작하였습니다.
다른 곳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받을 수 있고, 많은 예신들의 솔직 후기,
그리고 
포인트를 쌓아 나중에 현금처럼 사용해서 저렴하게 결혼식 비용에 보탤 수 있다는 점!!에서
저의 결혼 준비를 다이렉트결혼준비 카페를 통해 시작하고 있어요.

(저는 알뜰살뜰하게 결혼준비를 하고 있어요 돈이 없거든요 ㅠㅠ)
 제가 의심이 좀 많은 성격이고 꼼꼼하고 깐깐한 성격이라, 저는 여기 방문해서 바로 계약을 진행하지 않았어요.
무료라는 이름으로 이것저것 해주는 척 하면서 나중에 추가요금 받고, 아니면 돈을받는 서비스로 진행하게 만들고,,
사실 이 부분이 다이렉트결혼준비가 더 맘에 드는 부분이었어요. 저희에게
준비단계과정, 또 신랑신부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스드메, 결혼준비를 해나가면서 필요한 팁등
정보를 제공해주시고, 친절히상담을 해주시는게 목적이었지 무조건 가입하고, 계약금을 걸어야 하는 부분이 아니어서
오히려 상담후에 저희커플이 이야기를 나눈 후 계약을 진행하기까지 천천히 기다려주셨어요

마지막겸 카페소개하고 마무리할게요~여러분들도 가입해서 많은 정보 얻어가셔요 ㅎ

* 다이렉트결혼준비 카페(http://cafe.naver.com/directwedding)에 방문해보세요


가입 시 추천인으로 'seoin88'를 입력하시고 사용 가능한 30,000포인트 받아가세요:)

처음 가입시에만 적용되니 꼬옥 받으셔요~!@!!

 

 

견적공유 가능하니 궁금하시면 비밀댓글로 메일주소 작성해주시면

보내드릴게요

http://cafe.naver.com/directwedding

 

다이렉트 결혼준비 : 네이버 카페

다이렉트결혼준비, 다이렉트웨딩, 다이렉트웨딩박람회, 다이렉트웨딩카페, 스드메, 웨딩박람회, 웨딩홀

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