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

W.28 원규마스터피스 스튜디오 촬영 후기-①

 

오늘은 원 규 마스터 피스 스튜디오 촬영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http://www.wonkyu.co.kr/

 

원규스튜디오

 

www.wonkyu.co.kr


스튜디오: 원규 마스터 피스

사진작가님: 장기돈 작가님(원규 소울그라피 대표님)

드레스:폴라리스 드레스 3벌 +미니드레스 1벌

턱시도: 폴라리스 연계 마렛 턱시도 기본 블랙 + 리마조테일로 대여 재킷 3벌

 


믿고 찍는 원규라고 할 정도로 원규는 웨딩 리허설 스튜디오에서 꽤나 유명한 곳이에요.특히 원규는 식스 플로어, 디퍼런스, 마스터피스 이렇게 세 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저희는마스터피스만의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빈티지한 분위기가 반해 무조건 원규 마스터 피스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그런데갑작스러운 원규마스터피스 리뉴얼 소식을 듣게 되었어요.그래서 6월부터 리뉴얼되기 이전인 5월 19일에 미리 리허설 촬영을 하게 되었습니다.저희는 사진 욕심이 많고 스튜디오에 투자해서 나중에 추가금 없이 하고 싶어 처음부터 30p 짜리를선택하였어요.사진작가님은 운 좋게 베테랑 작가님을 만났어요. 알고 보니 원규소울그라피 대표님이라고 하시더라고요.몇 컷씩만 찍으셨는데도 불구하고 사진 자세나, 포즈, 즐겁게 촬영을 이끌어주셨어요.

그냥 작가님을 편안하게 따라가시면 되세요.원규는 하루에 두타임만 촬영하기 때문에 동선이 겹치거나 하지 않아서 좋았어요.5시간 반 동안 쉬는 시간 없이 풀 촬영하였고, 남들은 힘들다 했는데 저는 세상 신나서 촬영하였어요.

작가님이 30p 찍으면서 이렇게 신나게 촬영하는 신부 처음이었다면서, 저보고 힘들지 않냐고 했는데 저는 더 찍고 싶다고 했네요.

 

폴라리스 드레스 이모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꼼꼼하고 깐깐하게 잘 봐주셨어요. 폴라리스에서 너무 좋은 이모님을 보내주시고볼레로도 너무 이쁘게 해주셨네요. 알아서 헤어 장식, 헤어스타일, 볼레로, 귀걸이 다 바꿔주시고,

예랑이 옷도 계속 바꿔주시고 챙겨주셨어요.

 

웨딩 촬영 전체의 간단한 팁 드리자면

1. 자세 연습보다 표정 연습많이 하시고, 예랑이도 웃는 연습 많이 하세요표정은 포토샵이 안되니까요.

셀렉 하는 날 보니 저는 다 잘 나왔는데 예랑이 표정은 진실되지 않는 미소, 무표정이라 에휴더라구요~!

웃는 거 팁 드리자면, 거울 보시면서 잇몸이 정말 보이지 않으면서 윗니 라인이 예쁘게 나오는

미소 느낌을 스스로 기억하시고 떠올리시면서

촬영하셔야 예쁜 미소라인이 나와요 너무 웃으면 안 이쁘고, 잘못 웃으면 거짓 웃음이 나오네요.

 

2. 간식 싸가지 않는다 : 솔직히 비싼 돈 내고 촬영하는데 간식 준비해야 하나 싶었고, 가서도 일절 먹을 시간도 없다는 말에 저는 준비 안 했어요. 신부는 이모님 없이 이동 자체가 불편해요. 물 마실 시간도 없으니, 그냥 이모님한테 나중에 드릴 김밥 한 줄 챙겨갖고, 음료 정도 사 가세요. 그분들을 일주일 내내 간식 받아요. 그래서 그런 거에 고마움보다오히려 촬영 잘 따라와서 빨리 마무리하는 게 더 좋아요. 중간에 간식 먹으면 루즈해진다고 싫어하셨어요.오히려 이모님이 제가 아픈데 (촬영 며칠 전에 기흉이 생겨 ㅠ 응급차 대기조였네요.)

너무 잘 챙겨주셔서 나중에 조금 더 넣어드렸어요. 간식비 정도 보태시라고요. 촬영 끝나고 이모님 숍에 데려다 드리고 마무리했네요.

 

3. 저는 드레스 3벌+ 미니드레스 1벌과

사복은 그냥 저는 집에 원피스 + 꽃무늬 블라우스를 챙겨갔고, 예랑이는 캐주얼 버지에 맞춤셔츠 팔 걷어서 찍었어요.

특별히 준비할 시간이 없었고, 폐백을 안 해 한복도 안 하는 커플인지라,

딱히 돈 주고 구매하기 싫었지만 캐주얼 하나는 남기고 싶어 집에 있는 옷 골라갔네요.

 

4. 머리를 반묶음으로 시작해서 포니테일로 많이 했는데, 반묶음 더 하고 싶으면 꼭 미리 이모님께 말씀드리면 좋을 것 같아요.

 

원규 마스터피스 촬영장은 3층과 4층 두 층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먼저 4층에 도착해배경을 둘러보면서 작가님과 인사를 나누고, 샘플 컷에서 오늘 찍고 싶은 것을 골라 표시합니다. 저희는 30컷이라 뺄게 별로 없어서 고르는 것이 어렵지 않았어요. 그리고 신부님이 어느 쪽 얼굴이 더 예쁘게 나오는지 봐주세요. 되도록이면 그쪽 얼굴이 잘 나올 수 있도록 자리를 배치해주셔요.신랑보다 신부 위주~!

 

그 후에는 헬퍼 이모님이게 오늘 가져온 드레스와 볼레로, 장신구, 예복 및 대여복, 캐주얼복 등을 체크하시고어떤 컷에 어떤 것들을 매치할지 대화를 나누신 후 바로 촬영을 시작해요.첫 시작은 슬림 드레스로 출발합니다. 작가님이 자세를 알려주시면 그걸 기억하고 준비하시면 돼요.헤어 장식도 알아서 척척 바꿔주시는 센스 있는 폴라리스 헬퍼 이모님과

장기돈 대표님 이 찍어주셔서 몇 번 찍고 바로 오케이 하시면서 수월하게 촬영을 진행해주셨어요.

 

 

아침부터 예쁘게 화장하고, 예쁜 드레스를 입고 하루 종일 예쁘다 예쁘다 소리만 들으니 절로미소가 지어지더라고요. 저 저자세는 새침한 표정과 함께 골반을 옆으로 휙 돌려 올리고,다리는 예쁘게 꼬는 자세로 서있어야 해요.사진에는 전혀 보이지 않지만 사실 엄청 힘들답니다.그리고 저 드레스 인어 모양은 헬퍼 이모님의 작품이에요~! 뒤에 삔으로 짚어서 세상 예쁜 라인을만들어주셨어요. 정말 너무나 고마운 폴라리스 이주아 이모님을 만나서 행복했어요

 

아래 사진도 배는 쏙 힘주고, 골반을 휙 돌려서 오리궁둥이 자세로 힘껏 포지를 취한 후 표정은 세상우아하게 뽀뽀해야 해요. 서로 사실 입 맞추고 만 있지 웃으면 안 됩니다흑백사진으로 작가님이 보정해주신 건데 너무 분위기 있죠? 역시 원규 마스터피스 자기 돈 작가님이에요~!

대표사진 삭제

사실 이 자세는 실제로는 각자 도도하게 의자에 앉아있는 거지만, 장기돈 작가님께서 그때그때 커플에 따라 자연스럽게 포즈를 바꾸어서 촬영해주시더라고요.저한테 예랑이 어깨에 기대라고 했는데, 사진 보니 정말 자연스럽고 이쁘게 나온 것 같아요.물론 이 사진에서 일부러 예복도 화려한 재킷으로 갈아입고, 예신 드레스에 볼레로도 바꾸고헬퍼 이모님이 드레스 라인과 베일 라인도 너무 이쁘게 만들어주셨어요~!

참, 보통 예랑이 같은 경우 안경 대신 렌즈, 알 없는 안경을 준비하라고 하지만,자연스럽게 반사되는 것도 괜찮다면서 그냥 기존에 썼던 안경을 쓰고 찍었어요.

저희 커플은 왜 이렇게 뽀뽀하는 사진이 많은 걸까요 요것도 작가님이 요청해주신 자세에요

원래 컷과 좀 달라요.제가 이렇게 사진 찍는 걸 즐기는 사람인 줄 몰랐네요.

푸릇푸릇한 배경 덕분에 상큼하면서 둘 다 예쁘게 나와서 셀렉 하면서도 정말 맘에 들었어요.

하지만 촬영 중간에는 저 잎들이 가짜라서 엄청 따가워요작가님이 더 들어가라고 풀속에 들어가라고 잔소리해주었는데 너무 이쁘게 나왔어요.마스터피스 표시가 있는것은 이제는 끝났지만 제가 촬영한 5월말까지 원규다이어리 이벤트라해서,작가님이 임의로 선택한 6장을 직접 수정해 주시는거에요.원규만의 빈티지한 수정은 정말 분위기가 너무 최고에요.

지금은 끝난 이벤트이긴 하지 않지만, 위에 사진은 원본인데도 불구하고 너무 잘나왔죠?

 

요 사진도 실제 배경은 좀 촌스럽다 생각했는데 사진으로 보니 너무 이쁘네요.요기도 또 뽀뽀하고 있네요

다음 편에는 예신이의 셀프 컷과 스튜디오 촬영 준비한 팁, 촬영 팁을 또 한가득 가지고 올게요

이제는 리뉴얼 되어서 기존의 마스터피스의 버전은 볼 수 없지만

믿고 찍는 원규답게 비싼 만큼 값어치 있는 결과물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때가 아니면 언제 이렇게 꾸미고 공주놀이 왕자 놀이해볼까요.

사진 후기 쓰는 지금도 또 촬영하고 싶네요.

 


 

 

저는 네이버 카페 다이렉트 결혼 준비를 통해서 결혼을 준비하고 있어요~여기는 타 박람회와 달리 계약하는 분위기 하니라 오직 예신님들의 솔직하고 상세한 후기로참고하여 사전에 조사하여 플래너님께 업체를 말씀하시고 예신님이 직접 결정할 수 있습니다.그렇기에 가격도 저렴하고 결혼정보는 많고, 포인트 제도가 있어서 다양한 후기를 통해

웨딩소품, 시드 메나 부케, 폐백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받아서 알뜰하게 결혼 준비를 할 수 있답니다~

스스로 준비해야 하는 부담감은 있지만, 요즘 같은 세상의 알뜰하게 결혼 준비를 하는 게현명한 예신이겠지요.

 

* 디렉트 결혼 준비 카페(http://cafe.naver.com/directwedding)에 가입하시면 웨딩홀 견적(홀 대관료, 식대 등), 스 드메를조정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시 추천인으로 'seoin88'을 입력하시고 사용 가능한 30,000포인트 받아 가세요:)

처음 가입 시에만 적용되니 꼬옥 받으셔요~!@!!

http://cafe.naver.com/directwedding

 

다이렉트 결혼준비 : 네이버 카페

다이렉트결혼준비, 다이렉트웨딩, 다이렉트웨딩박람회, 다이렉트웨딩카페, 스드메, 웨딩박람회, 웨딩홀

cafe.naver.com

견적 공유 가능하니 궁금하시면 비밀댓글로 메일 주소 작성해주시면

보내드릴게요